코인베이스, EU 라이선스를 보유한 키프로스 기반 법인 인수 예정

런던에 소재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base가 오늘 유럽의 MiFID(Markets in Financial Instruments Directive, 금융상품시장 지침) 라이선스를 받은 기업인 K프로스에 기반을 둔 회사를 인수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Coinbase의 상품 제공을 확장해서 비트코인 현물 거래 서비스 외에도 선물 및 옵션과 같은 파생상품을 포함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인수는 Coinbase의 'Go Broad, Go Deep' 전략과 선물상품과 파생상품을 포함한 더 다양한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를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Coinbase는 이를 통해 바이낸스나 OKX와 같은 다른 주요 시장 플레이어들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Coinbase는 이전에 프랑스 라이선스를 받은 후에 아일랜드를 유럽 연합의 중요 거점으로 선택한 바 있습니다.

Coinbase의 아일랜드 지사 설립은 유럽 전역의 규제 프레임워크를 준수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암호화 자산 시장 규정(MiCA)을 포함한 이 프레임워크는 앞으로 암호화폐 비즈니스 운영을 더욱 간소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Coinbase는 포괄적인 5가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표준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프레임워크는 엄격한 규제 환경을 준수하면서 회사의 확장 목표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작성 및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민지 기자 / snow.mj@newstiz.com
kakao-sharefacebook-sharetwitter-sharelink-share